카테고리 없음

소규모 사업자 손실보상 홈페이지 신청

집사홍 2023. 6. 26.

소규모 사업자 손실보상 홈페이지 신청

2022년 1분기 소상인증된 손실보상 신청을 시작합니다. 6월 3일 행정부 상담을 통해 소상인증된 손실보상 지급에 대한 최종 결정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사실상 마지막이 될 수 있는 소상인증된 손실보상금을 놓치지 아니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정독하는데 2분 정도 소요됩니다. 글 제일 마지막에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소상인증된 손실보상에 관련해서 이미 질리도록 많게 읽어보셨을텐니 바로 넘어가겠습니다.

22년 1분기(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동안 행정부 방역지침을 이행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완성된 손실보상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소규모 사업자 손실보상 홈페이지

손실보전금 지급 시기

국회 본회의 통과 후 손실보전금 신청 안내 예정입니다. 업체가 따로 제출할 서류는 없으며 국세청 파일을 근거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급시기는 5월 30일 오후부터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청 후 1일 이내에 손실보전금을 입금 받을 수 있으며 신청 후 7일차부터 확인지급 사업장들을 대상으로 지급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입증 지급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최장 12일 정도 걸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손실보전금 자본 책정 방법

손실보전금 금액은 최저 600만원에서 최대 1000만 원입니다. ① 최대 1000만원을 받게 되는 경우 아래 세가지 조건을 충족하였을 때입니다. 매출 감소가 60% 이상 해당 업체가 속해있는 업종 전체의 매출 감소율이 40% 이상 (상향지원업종) 연 매출 4억 이상 ② 상향지원업종 여행업, 공연업, 예식장업, 스포츠센터 등 50개 업종은 상향지원업종으로 정하여 적어도 700만 원을 지급하며 원래 받아야 하는 금액에서 100~200만 원 더 추가하여 지급합니다.

아래에서 예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③ 연매출에 따른 지대출잔액 자본 - 연매출 2억원 미만인 경우에는 일반 업종은 600만 원, 상향지원업종은 700만 원입니다. 매출 감소율과 중요하지 않게 지급합니다.

 



1인이 다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손실보전금 지급 금액

한 사람이 치킨집도 하고 고깃집도 하고 횟집도 운영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개의 사업장이 있었는데 사장이 한명인 경우입니다. 이렇게 한사람이 많은 사업장을 운영할 경우에는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을 얼마까지 받을수 있을까요? 여러개의 사업장을 운영합니다. 보면 코로나로 인한 영업 손실도 컸을 텐데 이런 사람들에게도 동시에 최대 1,000만 원을 지급한다면 억울할 것 같네요. 1인이 다수 사업체를 운영할 경우 최대 4개 사업체까지 인정되었고 사업체당 각각의 요율을 적용하고 최대 2,0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은 연 매출액이 소기업(소상인증된 포함) 범위에 해당하거나, 10억 원 초과 30억 원 이하인 사업체를 지원 소사회사 기준: 연매출액 10~120억원 이하(음식, 숙박: 10억, 도소매: 50억, 제조: 120억 등) 공동 대표 사회사 등 단순한 증빙자료가 요구되는 경우에는 입증 지급(22년 7월 예정)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신청 커뮤니티 기준

지금 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지급 신청 홈페이지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초창기 신청자가 많게 몰릴 것입니다. 지난번처럼 서버가 마비돼서 신청을 못 하는 상황인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가 철저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게 급하시지 않다면 2,3일 지난후에 편하게 신청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생업에 바빠서 신청을 못하셔서 손해 상황을 보는 소상공인이 없도록 신청기간을 최대한 보장할것을 진행 중입니다.

소상인증된 손실보상 선지급 책정

소상인증된 손실보상 선지급을 받았다면 분기별로 250만 원씩 선지급을 받으신 분은 해당 분기에 현실 산정된 보상금에서 선지급받은 금액만큼을 모두 공제약 후 지급받게 됩니다. 계산 공식은 이렇게 [A : 400–(500–300) = 200만 원 지급 / B : 350–250 = 100만 원 지급] 간단합니다. 22년 1분기 보상금을 차감한 후 잔액이 발생하게 되면 해당 금액은 선지급 시 체결한 약정에 따라서 1% 초하락한 금리 융자로 전환됩니다.

지금까지 2022년 1분기 소상인증된 손실보상 신청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이야기전개구성 대로 여기까지 2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중요한 시점 아래 좋은 정보를 공유해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실보전금 지급 시기

국회 본회의 통과 후 손실보전금 신청 안내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자본 책정 방법

손실보전금 금액은 최저 600만원에서 최대 1000만 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자본 책정

한 사람이 치킨집도 하고 고깃집도 하고 횟집도 운영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