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인가된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방법
드디어 2022년 1분기 손실보상 선지급이 시작되었는데요. 신청방법, 지원대상 및 계산방법 등 전반적인 손실보상 선지급에 관하여 알아봅니다. 기 진행된 손실보상 선지급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최근 동안 선지급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이미 500 만원 선지급 받으신 분들은 이번 선지급에서는 대상이 아니며 그리고 2021년 4분기 손실보상과도 다릅니다.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이미 진행된 500 만원 선지급 대상에서 빠지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이미 절반의 기간이 지나갔으므로 이번 선지급은 2022년 1 분기에서만 선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500 만원이 아닌 250 만원이 지급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금액의 상/하한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 기준은 산정 방식이 꽤나 복잡한데요, 우선 소상공인 손실보상에 해당하는 소기업이 신청을 하면, 신청 후 다음날 우선 500만 원을 선 지급하고, 1월에 확정된 손실보상금이 500만 원을 넘어가면 추가 지급을 하고, 결손 보상금이 500만 원을 넘지 않으면 500만 원에서 결손 보상금을 차감하고 차액은 저금리로 5년 내로 상환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 때문에 소상공인 손실보상이 아니라 소상공인 저이독립 대출이라고 쓴소리를 하는 사람들도 많게 있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결손 보상금의 최대 1억 원 최 소 10만 원이 하한액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지급
보상금 산정방식은 1분기와 동일한 산식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보정률도 지난 분기와 동일하게 100%를 유지해 발생한 손실을 온전히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분기별 하한액은 100만원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손실금액이 100만원 미만이어도 1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지난 6월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를 선지급 받은 경우 보상금에서 선지급금을 공제하고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이의신청
손실보상 신청과 관련해 이의가 있는 소상공인은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분기 이의신청 기간은 아직 공고되지 않았습니다. 신청기간 이후 이의신청 공고를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의신청방법은 소상공인손실보상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터넷을 통하여 가능하며, 방문신청은 시군구청에 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과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더불어 많은 지자체에서 코로나 악성 코드 재난지대출금액 지급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미 지급을 마친 지역도 있고 현재 신청을 받고 있는 지역도 있습니다. 내가 있는 지역이 해당이 되는지 꼭 확인하시고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 1월 23일까지 ''신청 5부제''
신청 등록 초기 트래픽 혼잡을 피하기 위해서 1월 23일까지는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상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신청 5부제''를 실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금액의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 기준은 산정 방식이 꽤나 복잡한데요, 우선 소상공인 손실보상에 해당하는 소기업이 신청을 하면, 신청 후 다음날 우선 500만 원을 선 지급하고, 1월에 확정된 손실보상금이 500만 원을 넘어가면 추가 지급을 하고, 결손 보상금이 500만 원을 넘지 않으면 500만 원에서 결손 보상금을 차감하고 차액은 저금리로 5년 내로 상환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금액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