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책 제안 블록체인 혁명 돈 탭스콧 줄거리, 느낀점
저자가 NFT 세계에 발을 들이기 위해 밟아야 할 단계들을 차근차근 짚어주는 입문서이자, 독자가 현실 이 책의 내용을 실천하여 NFT를 만들고 거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워크북입니다. 이 책은 NFT를 구매하기 위한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부터 이더리움 구매를 위한 업비트 가입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하나씩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해두었습니다. 챕터 1 NFT의 시대가 열렸다.
사토시 사카모토의 등장
2009년에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수수께끼 인물이 인터넷상에 등장하며 비트코인 개인 대 개인의 전자 화폐 시스템자료비트코인 백서, 9page를 발표하며 비트코인이라는 블록체인 기술기반 암호화폐에 대한 내용을 공개합니다. 핵심은 정부, 중앙은행, 금융회사 등 어떠한 간섭 없이 오로지 블록체인 기술하에서 탈중앙화된 화폐를 제작하는 시스템을 구현한 것인데요. 비트코인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여러개가 있습니다만 그중 기본적인 특징을 몇 가지 꼽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출판사 리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소스코드는 모두 공개되어 있으나 입문자가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본 책에서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코드를 모두 파이썬으로 구현하였습니다. 파이썬을 파악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하여 블록체인의 기본 이론을 이해할 있습니다. 멋진 용어에 번듯한 글이 가득하지만 읽고 나면 남는 것이 없는 책이 아닙니다. 참으로 구현하고 실습하며 블록체인을 익힐 있습니다.
탈중앙화된 화폐 비트코인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이상의 인물?은 시간이 지날수록 기능 및 가치가 떨어지는 과거 화폐를 대신 할 새로운 화폐를 창조해 냈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제일 필요한 것은 중앙화된 권력기관에 어떠한 간섭도 없이 직접적인 거래전략을 통하여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금융 시스템을 만든 것이죠. 현재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에 비유하곤 합니다. 금이라는 인플레이션의 헷지수단에 비추어 디지털 금으로 표현되고 있는 것인데요. 하지만 비트코인은 탈중앙화 디지털 화폐라고 표출하는 것이 좀 더 어울릴 듯싶습니다.
왜냐하면 참으로 정부 및 금융기관은 비트코인 거래에 어떠한 관여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트코인의 모든 거래내역은 블록체인에 기록되기 때문에 아주 투명한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자 앤디 리안 소개
블록체인 기술 기업 린피티니Linfinity의 CEO. 비즈니스 전략가로서 아시아 지역에서 15년 이상의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싱가포르 현지 및 세계적인 상장 기업들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블록체인 기술에 사랑을 가지고 기업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경상북도의 블록체인 특별위원회에도 도움을 주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로 인해 전통산업과 업종은 크게 변화할 것이며 재정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린피니티에 소속되기 전에는 싱가포르 정부기관에 몸담았으며, 비영리 정부 조직을 돕기도 했다. 또한 지역과 국제이슈를 연구분석하고 논의하는 독립적 비영리단체인 싱가포르국제문제연구소SIIA 부이사직을 역임했다. 2019년 5월, 아시아생산성기구에서 유일한 블록체인 담당 이사로 임명되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블록체인은 비트코인을 이해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내용 중 하나입니다. 블록체인을 이해하기 위해 먼저 분산형 시스템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분산형 시스템이란 비유하자면 책과 같습니다. 책은 출판되는 즉시 동일한 책이 여러 사람들이 구입하면서 서로의 책장에 꽂혀있게 됩니다. 즉, 같은 내용을 모든 사람들이 공유하게 되므로 책 1,2권이 사라집니다. 해서 그 존재 자체가 세상에서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상 불가능하죠. 책 수천 권, 수만 권이 여러 곳에 분산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산형 시스템의 기반으로 블록체인은 분산해서 거래내역을 기록해 두는 시스템입니다. 누군가 나에게 만원을 보낸다면 이체내역이 수천,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도 동일한 내용이 모두 장부에 기록될 것이기 때문에 조작 및 해킹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비트코인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
비트코인은 처음 나왔던 2008년만 하더라도 시장에서 바라보는 비트코인은 그저 디지털 쓰레기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비트코인에 에 관해 상이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돈이 풀리면서 화폐가치는 급속도로 떨어졌고 남미의 몇몇 국가는 하이퍼인플레이션이 발생하여 화폐가치가 종이보다. 못한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즉, 가치저장의 수단으로써 비트코인이 재조명을 받기 시작했고 은행의 파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도 국경 없이 나의 돈을 움직일 수 있는 건 비트코인이 아주 필요한 도구 중 하나라는 것을 점점 파악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와 같이 비트코인은 총발행량이 정해져 있고 투명성을 담보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좋은 가치를 가져다줄 수단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토시 사카모토의 등장
2009년에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수수께끼 인물이 인터넷상에 등장하며 비트코인 개인 대 개인의 전자 화폐 시스템자료비트코인 백서, 9page를 발표하며 비트코인이라는 블록체인 기술기반 암호화폐에 대한 내용을 공개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판사 리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소스코드는 모두 공개되어 있으나 입문자가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판사 리뷰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이상의 인물?은 시간이 지날수록 기능 및 가치가 떨어지는 과거 화폐를 대신 할 새로운 화폐를 창조해 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