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조선업 슈퍼사이클 ft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집사홍 2023. 10. 4.

조선업 슈퍼사이클 ft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나름 실적과 주가로 성과를 보이던 KT전회장이 물러나고 현 정권 사람 LG CNS사장이 내정되었습니다. 이석채, 황창규 전 회장에 이어 민영화 이후 3차례 외부 출신 대표이사입니다. 현재 우려와 기대가 교차되는 중입니다. 첫번째 LG유플러스 출신이라는 점입니다. LG CNS의 경우 2019년부터 연간매출, 영업이익이 사상 최대였다. 다만, 이 과정이 새로운 사업을 통한 것이 아닌 이전 인적자원의 재배치를 통한 것이었다. 즉 구조조정을 통한 영업이익 확대가 예측되는 것입니다.

또 한가지 걱정되는 점은 바로 외부출신 대표이상의 도덕적 문제들입니다. 이석채 전 회장은 6000명을 구조조정했고, 황창규 전 회장도 8000명을 구조조정했다.

 

 

조선업 슈퍼사이클 ft삼성중공업,

완판, 완판, 청약시장은 이미 활황

최근 청약 경쟁률이 고속의 이유는 2030세대의 청약참여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최근 추첨제 부활에 이전까지 참여하지 못했던 수요가 청약시장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정말로 분양 실제 당첨자들은 30대 이하의 비율이 높아졌고, 중소형에 쏠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올해 30대 이하의 청약 당첨 비율은 60에 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징으로 중소형 아파트에 쏠림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유는 대출 금리나 고속의 집값으로 인한 부담 때문으로 보입니다.

고분양가에도 받아줄 소비자들이 있다보니 건설사들은 분양가를 점점 더 높여가는 추세입니다. 앞으로 서울에서 분양가 10억 미만의 국민평형은 찾기 어려워질 것 같다.

완판, 완판, 청약시장은 이미

동원그룹 인수과정 시나리오

동원그룹은 재무적 투자자FI들과 손잡으며 잡고 HMM 인수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원산업의 현금 자산은 HMM 인수액으로 약 5조 원으로 추정되며 이를 충당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투자은행IB 산업은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들과 같은 재무적 투자자들을 유치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동원그룹의 등장으로 KDB산업은 HMM의 올해 내 인수 완료를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또한, 큰 인수 후보로 언급된 LX그룹도 투자 계획서를 받았다고 알려져 왔지만, LX측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고 밝혔습니다.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DSME은 해양플랜트, 해양플랫폼, 해양시스템 등 여러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력으로 대형 해양플랜트를 포함한 여러 유형의 선박을 건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 기술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발전과 환경 보호를 위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DSME는 대규모 크루즈선, LNG 운반선, FPSO 등의 건조에 많은 경험을 갖고 있어, 이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선도 기업 중 하나로 꼽힙니다.

DSME은 또한 새로운 기술개발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해양 운송 서비스 개발에 성공하며, 대한민국 조선산업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한화그룹과의 MA가 진행되고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됩니다.

비티진, 홍삼계의 미다스 손

고혼진, 관절보궁은 최근 각광받는 건강식품 브랜드라고 합니다. 이런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은 바로 비티진입니다. 대부분의 건강기능식품은 코로나 19에 최고점을 찍었는데 비티진은 엔데믹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가도를 밟고 있습니다. 특히 제조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률이 높은 편입니다. 10 이상의 높은 이익률을 기록할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신공장 준공, 인력 충원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티진은 국내외 기관과 협력, 세계에서 가장 많은 진세노사이드 구조 전환 특허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홍삼의 사포닌을 추출해 체내 흡수를 극대화 시키는 기술입니다. 또한, 일본, 중국, 베트남에 부수기업 및 영업사무소를 두고 세계 기업에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GOS논란 딛고 일어난 삼성 MX 사업부

비록 1년전 GOS이슈로 위상이 떨어졌던 MX사업부가 달라졌다. GOS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스마트폰의 성능을 강제로 제한한 것입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갤럭시 북3 등 원가절감보다는 상품 성능에 올인했다. 지금 반도체 시장의 부진을 스마트폰이 충족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3분기도 폴더블폰이 매출로 인식되기 때문에, 실적은 더욱 개선될 것입니다. Z플립과 폴드 5는 디스플레이 확장, 힌지 개선 등 하드웨어 개선을 통해 흥행이 예상되고 잇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애플과의 차이는 큰 편입니다. 애플은 핸드폰 하나만으로도 삼성과 경쟁할 수 있어요. 또한,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절반 이상이 아이폰을 사용중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자사제품을 이용하기에 판매에 따른 수익률도 높지만, 삼성의 경우 엑시노스가 활용되지 않아 실제 이전시리즈 대비 단가가 15만원이나 상승했다.

자주 묻는 질문

완판 완판, 청약시장은 이미

최근 청약 경쟁률이 고속의 이유는 2030세대의 청약참여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원그룹 인수과정 시나리오

동원그룹은 재무적 투자자FI들과 손잡으며 잡고 HMM 인수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동원그룹 인수과정

대우조선해양DSME은 해양플랜트, 해양플랫폼, 해양시스템 등 여러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