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 대상자 확인(사칭문자 주의)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이 223일부터 시작됐습니다. 1차 방역지원금 100만원에 비해서 3배나 높은 금액이니 빠르게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역지원금 지원대상은 기준이 있기는 하지만, 신청 홈페이지에서 대상자여부를 조회하시는게 훨씬 빠른 방법이니 꼭 홈페이지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우선지급 대상으로 선정되셨다면, 문자를 수신하셨을 겁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을 진행하실 때는 꼭 법인사업자는 법인공인인증서가 있는 PC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당일에 300만원이 지급되니 미리 여유있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차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기간
2차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기간은 23년 9월 5일 화요일 10시부터 23년 9월 18일 월요일 6시까지 신청자를 받습니다. 지원자 중 3500명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선정방법은 임차보증금, 월세 및 소득 기준 4개 구간으로 나누어 1구간 1575명, 2구간 1050명, 3구간 525명, 4구간 350명 선정하고 인원 초과 시 구간별 전산 추첨합니다.
선정기준은 월세액 기준으로 임대 거래 계약서에 표기된 월세를 말하며 관리비는 제외됩니다.
2차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내용
신청자로 선정이 되면 매월 20만 원 이하 지급하고 최대 12개월 240만 원을 지원받습니다. 20만 원 미만의 월세일 경우 임대차계약서에 표기된 월세 금액만 지급되고 관리비는 제외됩니다. 청년월세지원은 생애 1회만 지원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지원중지 사유가 발생한다면 반드시 청년월세지원 중지신청을 등록해야 합니다. 중지사유는 서울시 다른 방식으로 이사한 경우, 공공임대주택에 거주, 어버이 합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 주택 구매, 전세거주 등 주거비 지원 사유소멸, 지원대상자의 본인의 의사 등입니다.
주소지와 임대 거래 계약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변경 신청 등록을 해야 합니다.
지원 금액
기본적으로 사업장마다. 1인당 300만 원의 2차 방역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다수 사업장을 가지고 계신 사업주는 단가의 2배 안에서 4개 사업장까지 지원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다수 사업장을 가지고 계씬 사업자는 위의 사진과 같이 지원 방식이 나누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사업체 2개를 가지고 계신 분은 기존 2차 방역지원금 대비 x 50를 더하여 4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수당 유의사항 필독
진로탐색 및 구직활동과는 직접적인 연관없는 용도로는 사용자제 호텔주점총포류판매업카지노상품권판매기프티콘포함귀금속백화점면세점안마시술소 등 유흥,사행 목적사용금지. 청년수당 카드는 클린카드기능이 적용되기때문에 제한업종에서는 결제가 절대 되지않습니다. 서울 외 지역에서도 사용은 가능하나 해외결제는 불가합니다. 개인 자산 축척용도로 사용 제한하고 있습니다. ex 예금적금민감보험국민연금 납입상품권 구입 기프티콘포함 다른통장으로 청년수당을 이체하여 활용하는 행위 또한 금지입니다.
2차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신청서류
청년월세지원은 서울주거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서류에는 PDF파일로 제출하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지우고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청결과는 23년 11월 중순 발표되고 서울주거포털,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입금 전용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임대차계약서에는 임대인, 임차인의 생년월일, 확정일자, 공인중개사 날인, 임차주택소재지, 임대 거래 계약기간, 임차보증금, 월세 금액등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확정일자 날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사칭문자 주의
서울시에서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과 방역지원금,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등과 관련해 전기통신금융사기인 스미싱과 보이스피싱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최근 3년간 공공기관을 사칭한 스미싱 신고 및 차단 건수는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과 비교해 무려 4만 5000가 증가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과 관련해 전화나 문자전송으르 통하여 전기통신금융사기인 스미싱, 보이스피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과 관련된 문자에는 링크가 포함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코로나 바이러스 지원금과 관련해 공공기관이나 지자체, 금융기관에서 발송하는 안내문자메시지에는 인터넷주소 링크 클릭하거나 앱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경우는 없기때문에 코로나피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 불명백한 URL이 포함된 문자 수신시엔 인터넷 링크를 무요건 클릭하지 말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