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원으로 삼성화재우 투자한다면 연 배당금은 (feat 숨은 꿀배당주)
코오롱인더 주가는 계속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 2위 정도의 석유수지 공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동안 실적이 좋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더 좋아지고 있기에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올라온 지 실적과 비교해서 어떤 정도까지 주가 상승을 바라볼 수 있을지, 주식 투자가 괜찮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업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코오롱인더는 산업자재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타이어코드나 의류 관련뿐만 아니라 친환경에서도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수소 연료전지의 핵심 소재뿐만 아니라 하반기에 생분해 플라스틱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기본적으로 현재에도 수익이 많이 나는 사업도 있을뿐더러 미래에도 기대되는 사업도 있으므로 현재 주가가 비싸지만 않는다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는 기업이라고 여겨집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코오롱인더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살짝 감소한듯이 보입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의 경우는 20182019년 400억대, 200억대를 기록한 반면 2020년에 와서 2055억을 기록했습니다. 과거보다. 높은 당기순이익을 기록하면서 좀 더 좋은 기업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520억을 기록했기에 2000억 이상의 당기순이익이 예상됩니다. 뒤에 자본총계에서도 살펴보겠지만 2000억 이상으로 성장할 수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코오롱인더 최근 리포트
요새 발행된 증권사 리포트 중 조회수가 높은 리포트 이므로,다운받으셔서 관련된 내용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잘 작성된 증권사 보고서에는 단순히 재무적인 수치 뿐만 아니라, BM비즈니스 모델과 실적예상과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투자할 혹은 투자한 회사가 어떻게 이익을 만들어갈지, 그리고 그 이익을 확실히 발생할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ER, PBR, 주가
당기순이익이 좋지 않아졌을 때에 고평가에서 저평가로 돌아섰습니다. 현재 주가에서의 PBR은 0.95배로 사실상 자본만큼의 주가에 거의 도달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기순이익이 흔들리지 않는다면 PBR 1.1배까지도 가능하다고 보이며 다른 사업에서도 수익이 증가된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2.44의 배당금으로 괜찮아보입니다. 다만 금액이 변하지 않고 주가에 따라 비율이 바뀌다. 보니 주가가 올라간 지금으로서 다음 배당금은 낮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배당금
현금 배당금은 1300 원 이고, 현금배당수익률은 3.00 입니다현재 주가로 배당수익률을 계산해보면, 배당수익률은 3.0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 가정은 전년도 실적에 비례한 가정이므로 꼭 올해 실적 증감을 가정하여 배당수익률을 다시 시뮬레이션 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연간 적자가 발생할 경우 배당을 하기 어려우며, 영업이득 규모가 크게 감소한 경우에도 배당금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출할 수 있는가? 해외시장
수출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는 산업자재 일을 중심으로 수소와 같은 신 일을 늘려가는 기업입니다. 이전까지 좋지 못한 당기순이익으로 주가는 저평가되어왔지만 요새 다시 당기순이익이 회복되고 주가도 저평가를 벗어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투자할 것이라면 당기순이익이 2000억 이상을 기록할 것을 기준으로 하고 더 성장한다고 생각되면 당장 투자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실적이 안 좋아진다면 다시 저평가될 수 있으니 그때에 투자를 접으면 될 것 같습니다.
즉, 지금부터의 실적에 따라 투자를 결정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