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무례한 딕 제인 정보 줄거리 여담 리뷰
꼬꼬무 대전 권총 은행강도 사건이 다뤄졌다. 28일 방송된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는 가수 데니안, 넉살, 배우 지예은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선 대전에서 발생한 권총 은행강도 사건이 다뤄졌다. 미제로 남아있던 둔산동 은행강도 사건은 14년 후인 2015년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범인은 이정학과 이승만으로 밝혀졌다. 먼저 잡힌 이정학은 자백으로 이승만도 무기징역을 선고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범행은 이게 끝이 아니었다.
대전 교도소에서 수감중이던 이승만은 전북 경찰청 미제팀에 편지를 보냈다. 이승만은 전주에서 일어난 미제 사건의 진실을 안다라며 전주 백형사 사망 사건을 언급했다. 이승만은 이정학의 부탁을 받고 권총은 숨기고 실탄은 분리해서 버렸습니다라고 말했고 실제 이승만이 말한 장소에서 증거물을 발견되었습니다.
영화 줄거리
FBI신입인 자니는 베테랑 안젤로와 만나면서 은행강도 수사를 맡게 됩니다. 수사의 진전을 위해 자니는 서핑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테일러에게 접근에 서핑을 배우면서 보디를 알게 됩니다. 서퍼무리들과 어울리면서 서핑에 대한 열정 느꼈습니다. 보디무리에 점점 동화가 됩니다. 자니는 보디무리와 균형잡힌 어느 순간 수사관의 직감으로 그들이 자신이 찾는 범인이라고 추정합니다. 그리고 안젤로와 잠복근무를 합니다. 예상은 빗나가지 않고 은행강도가 눈앞에 펼쳐지고 추격전이 시작됩니다.
자니는 이들을 추격하는 도중에 다리에 부상을 입고 총을 겨누다가 쏘지 못하고 적을 놓아줍니다. 보디무리에게 정체가 탄로 난 자니는 갑자기 들어닥친 보디에게 이끌려 스카이 다이빙을 하면서 정교한 신경전이 벌어진다. 보디는 자니의 애인 타일러를 납치에 자니를 자기 무리에 회유시키려 합니다.
등장 인물
자니고등학교까지 미식축구 선수였지만 부상으로 인해 법학을 공부하고 실력을 쌓아 FBI 특수 요원에 스카우트받는다. 보디 서퍼들에게 정신적 지주 이면서 테일터의 전 남자 친구입니다. 전직 정치인의 가면을 쓴 은행강도의 리더 이기고 합니다. 안젤로 파파스은행강도를 10년 넘게 쫓는 FBI요원입니다. 10년 동안 잡지 못하는 와중에 자니와 한 팀이 되고 의심되는 범인이 서퍼들이라는 주장을 내놓는다. 테일러자존심이 강하고 서핑을 즐기네요.
처음엔 자니의 서퍼의 코치가 되었고 서핑을 즐기는 와중에 자니와 사귀게 됩니다.
케이퍼에 버무려진 러브스토리
길버트 갈반이 희대의 은행강도가 된 이유는 사랑 때문인데요. 캐나다에서 신분세탁 후 새로운 삶을 시작한 그에게 사랑하는 여인이 생기자 돈이 필요해졌죠.
영화는 다정하고 젠틀한 남편이자 가족을 지키려는 가장으로서의 모습도 열정적인 길버트 갈반의 철저한 이중생활을 보여줍니다. 영화 는 기상천외한 범죄 실화를 기반으로 영화적인 상상력과 경쾌하고 연출이 더해져 철저한 범죄와 진심이 체감하는 러브스토리까지 선보입니다.
배우 이보영 대표영화 비열한 거리
장편 일반영화 액션, 범죄, 드라마 141분 0초 18세관람가 한국 개봉일 20060615 감독 유하 주연 조인성병두 천호진황 회장 이보영현주 역 박세환종규 임정우서점 남자손님 조연 남궁민민호 진구종수 윤제문중간보스 상철 선우은숙병두 모 이종혁영화 속 건달 주인공 시놉시스 삼류조폭 병두, 아직 그의 인생은 초라하다 삼류조폭조직의 2인자 병두. 조직의 보스와 치고 올라오는 후배들 틈에서 제대로 된 기회한번 잡지 못하는 그는, 조직 내에서도 하는 일이라곤 떼인 돈 받아주기 정도인 별볼일 없는 인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