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챙길수록 돈 더 받는다

집사홍 2024. 5. 14.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챙길수록 돈 더 받는다

오늘 마트에 갔다가 카드를 들고 오지 않아서 현금으로 계산을 했습니다. 계산을 마친 후 점원이 저에게 물어봤습니다. 현금영수증 해드릴까요? 이전에는 현금사용을 간간히 하는턱에 이런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만 최근들어 카드만 사용합니다. 보니 들을 일이 별로 없죠 그러다. 보니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현금영수증을 하는 이유는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를 받기 위함인데 현금영수증이 이득일까? 카드사용이 이득일까?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먼제 소득공제율을 파악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는 15, 현금영수증이나 체크카드는 30입니다. 카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매년 카드사용액이 총연봉의 25를 초과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초과분에 대한 금액 1530을 3백만 원 한도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의료비 미조회 항목 및 처리방법

아래의 항목들은 국세청에 정보를 의무제출해야 하는 내역들이 아니기 때문에 누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경 및 콘택트렌즈 구입비 1인당 50만 원까지 공제 가능 산후조리원비 총 급여 7천만 원 이하의 근로자의 출산 1한 번에 200만 원까지 공제 가능 보청기, 의료기기, 장애인 보장구 구입비 누락된 비용은 홈택스의 조회되지 않는 의료비 신고센터에서 신고하면 해당 기관에서 정보를 받고 1월 20일까지 반영될 예정입니다.

혹은 해당하는 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영수증을 발급받은 뒤 회사에 직접 제출하셔도 됩니다. 조회되지 않는 의료비 신고센터 이용기간은 24년 1월 15일 ~ 1월 17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조회 방법

아직 연말정산간소화시스템이 오픈되지 않았지만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미리 연말정산 환급금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위의 파란색 버튼을 통하여 연말정산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세무일정별 자주 찾는 메뉴 아래의 세무 업무별 서비스에서 모의계산을 선택합니다. 3. 연말정산 자동계산하기를 누른 뒤 2024년 자동계산을 선택합니다. 4. 총 급여 및 기납부세액 수정을 누릅니다.

이 방법은 내가 직접 금액을 입력하여야 하는 번거로움과 그렇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월 15일에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가 오픈되니 그 이후에 구체적인 금액을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소득공제 절세팁

1. 신용카드사용이나, 의료비 세액공제를 위해서 1인에게 몰아서 소비하는 방법 25의 소비를 채워야 추가금액에 대한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말씀드렸죠? 2. 연말정산 시 공제가능한 항목에 대해 조사하여 비과세를 찾아보고 적용시키는 방법 보험료, 총급여의 3 의료비, 기부금, 연금저축400만 원등 절세를 위한 항목을 조사하여 적용시키는 겁니다 3. 출생자녀가 있는 것만으로도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공제는 소득이 많은 배우자에게 일방적으로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의료비 공제 누락? 국세청 홈텍스 조회되지 않는 의료비 신고센터 이용하기

의료비 공제도 잘 살펴야 하는데요. 간소화 서비스에서 의료비 일부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조회되지 않는 의료비 신고센터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신고센터에서 갔던 병원 날짜 비용 같은 정보만 입력하면 국세청이 알아서 해당 의료기관과 연락해 증빙 서류를 받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의료비 간소화 서비스 신고센터는 4일만 운영되고 이후에 병원비 공제를 추가로 받으려면 증빙 서류를 내야 해서 번거롭습니다.

부부 연말 정산 추가 사항

이외에도 맞벌이 부부가 연말정산을 할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4. 주택청약종합예금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고 일정 금액 이상을 납입한 경우 1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의 경우 개별적으로 가입하여 2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연금예금 연금저축에 가입하고 일정 금액 이상을 납입한 경우 연령과 소득 수준에 따라 소득공제 혹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고용보험 고용안정 보험에 가입하고 일정 금액 이상을 납입한 경우 1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자녀세액감면 열여덟살 미만 혹은 만 스므살 미만이면서 직계존속의 생계를 부양하는 자녀가 있는 경우 자녀 1인당 120만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연말정산 절세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절세를 받기 위해서 무분별하게 소비생활을 이어가다. 보면 오히려 내 생활이 어려워질 수 있는 배보다. 배꼽이 더 커져버리는 사태가 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